피임/난임클리닉

본문 바로가기

About마리

청담마리산부인과는
가족의 인권을 소중히 여깁니다

진료안내

신뢰할 수 있는
전문의료진이 함께합니다

부인과클리닉

진료과별 협진시스템으로
더욱 신뢰할 수 있습니다

분만클리닉

경이롭고 소중한 순간에
청담마리가 함께합니다

건강검진센터

시기별 검진으로
여성건강을 책임집니다

여성성형센터

여성의 자신감을
회복시켜주는 당당한 선택

고객센터

고객의 소리에
진심으로 귀기울입니다

대표번호 02. 2156. 9200

부인과클리닉

부인과질환 치료에 필요한
체계적인 진료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부인과클리닉 피임/난임클리닉

피임/난임클리닉

MARIE CLINIC
경구피임약

먹는 피임약으로, 비교적 안전한피임법 중의 하나 입니다.

여성호르몬의 복합체로서 배란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임신을 가능케 하는 두 가지 호르몬, 즉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을 함유한 약으로 여성의 배란 및 생리를 조절합니다.

피임약은 먹는 방법이 중요합니다.

  • 어떤 주기의 피임을 원할 때 주기의 월경이 시작 되면, 시작된 날로부터 5일 이내 먹기 시작하여 매일 한 알씩 먹어야 합니다.
  • 피임약의 가장 흔한 부작용은 메스꺼움인데 때로 심한 경우도 있으나, 복용 시간을 취침 전으로 하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 혹시 하루를 잊었을 경우 12시간 내 2알을 드십시오.
  • 고혈압, 당뇨, 정맥혈 전을 가지고 있는 여성 등은 피임약 사용을 금해야 합니다.
  • 2일 이상 잊었을 경우에는 피임의 실패율이 높아집니다.
  • 1년을 복용하였을 때 실패율(임신률)은 약 3% 정도 입니다.
  • 한 주기용을 다 먹은 후 기다리면 월경이 시작될 것입니다.
MARIE CLINIC
루프(자궁내장치)

흔히 구리가 감긴 작은 기구로, 이 기구를 여성의 자궁 안내 넣어서 수정란이 착상되는 것을 막는 피입 방법 입니다.
자궁 안에 설치해야하는 부담 때문에 보통 아기를 낳은 경험이 있는 여성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주의사항

보통 생리가 끝난 직후에 산부인과에서 장치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 장치가 제대로 놓여 있는지 6개월에 한 번 정도는 체크를 받는 것이 바랍직합니다.

루프는 특수한 화학재를 입혀 특수한 모양으로 고안된 장치로, 병원에서 자궁 내에 삽입하는 시술을 받는 피임 방법입니다.
병원에서 시술을 받게 되는데 실제로 아주 간단히 끝나므로 겁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부작용으로는 복용과 출혈이 있을 수 있는 직후에 생길 수 있고, 후에 월경 시 생리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주기능
매월 나타나는 여성의 배란을 억제하는 작용
자궁 입구에서 나오는 점액의 농도를 짙게하여 정자의 진행을 방해하는 작용
부수적 기능
수정란이 자궁 내막에 착상하는 것을 방해하는 기능
항체 호르몬의 자원을 억제 시키는 기능
MARIE CLINIC
미레나(항체 호르몬 함유 자궁내 장치)

미레나는 자궁에 넣는 새로운 피임 장치로 피임 실패율이 가역적 피임 방법중 가장 낮아 불임 수술과 견줄 만큼 우수한 피임 효과를 갖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레나는 우수한 피임 효과 이외에도, 월경량과 월경 기간을 감소시키고 생리통을 감소시켜 주는 이점이 있어서 이러한 증상이 있는 여성들에게 치료목적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 단점
    전문가의 시술이 필요하면 드문 현상이지만, 사용 중 빠지거나 이동 될 수 있습니다.
    사용 첫 3~6개월간 소량의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미레나 시술 후 생리의 변화
    전반적으로 미레나 시술 후 생리 기간은 짧아지고 생리량은 적어지며 생리통도 경감 됩니다.
    하지만 시술 후 첫 3~6개월 동안 많은 여성들이 정상적인 생리 기간 이외에 불규칙적으로 약간의 출혈을 경험하는데, 팬티라이너 정도를 착용하면 됩니다.

    그 후 생리는 하루 내지 이틀 정도만 하고 1년이 지나면 일부 여성들은 생리를 아예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미레나로부터 방출 된 항체호르몬의 작용으로 생리가 나오려면 두꺼워지는 자궁 내막층이 얇아지게 되어 생리 기간에 나올 혈액이 없기 때문입니다.

    생리를 하지 않는다고 해서 폐경기를 맞게 되었다거나 생리혈이 신체의 다른 부위로 가는 것은 아닙니다.
    이 때 난소는 미레나를 사용하기 이전에 마찬가지로 정상적인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생리량이 감소하는 것은 여성의 건강에 큰 이점으로 작용합니다.
    5년 후 또는 도중에라도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미레나를 제거하면 생리는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오고 임신이 가능해집니다.
MARIE CLINIC
제이디스, 카일리나

제이디스, 카일리나는 1회 시술로 각각 3년, 5년 동안 높은 피임 효과를 나타내는 호르몬 자욱 내 삽입 시스템입니다.
부드럽고 유연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작은 T자 모양 장치로 최대 3년 동안 99% 이상의 피임 효과가 있습니다.
모유수유 중 사용 할 수 있으며, 제거한 후에는 다시 임신이 가능하니다.

  • 제이디스, 카일리나가 필요한 경우
    매일 피임약 복용이 어려운 여성
    장기간 피임을 원하는 여성
    (출산 후 터울 조정, 직장생활로 첫 임신을 미루고 싶은 경우)
  • 제이디스, 카일리나 시술 방법
    생리 시작 7일 이내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이 원상태로 회복된 경우, 출산 후 6주 이후에 시술 받을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 3개월 이내에 유산된 경우나 기존의 자궁 내 장치를 교체할 시에는 즉시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MARIE CLINIC
임플라논

임플라논 피임법은 1개의 성냥개비 모양의 Progesterone 캡슐을 팔 상부 안쪽 피하에 트로카를 이용하여 이식하면 3년간 서서히 호르몬을 배출 시킴으로 피임 작용을 하는 것입니다.
이 이플라논은 세계적으로 그리 많이 사용 되지는 않습니다.
특히 먹는 피임법에서 장궁 내 장치 또는 다른 피임법이 맞지 않는 여성이 이 피임벚을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월경 불순의 부작용과 3년 유효기간이 지난 후 이식되었던 캡슐을 제거하기가 쉽지 않은 단점이 있습니다.

MARIE CLINIC
응급피임법

배란기라고 생각되는 시기에 피치 못할 사정으로 피임이 되지 않았을 경우, 즉, 성교 직후 대처 할 수 있는 피임법을 응급피임법이라고 합니다.
(24시간 원내 처방가능 : 외래 또는 분만실)

부연하면 계획 되지 않는 성교가 있었거나, 콘돔을 사용하였는데 찢어졌다든지 하여 사용한 피임 방법이 불확실 하였을 때 또는 강간 등의 불시의 성교 후 임신을 방지하기 위한 피임법 입니다.

주의사항

피임률은 약 75% 정도로 되어있습니다.
즉 4명 중 1명 꼴은 응급 피임제의 사용에도 불구하고 임신이 됩니다.
그러므로 응급피임제를 복용 후에는 2~3주 이내에 정상적인 월경을 하는지 반드시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MARIE CLINIC
영구불임법

단산을 유도한는 방법으로
출산이 모두 끝났다고 생각 될 경우에 하게 됩니다.

여성측에서 나팔관을 묶는 방법과 남성 측에서 정관을 묶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난자와 정충이 만나서 수정란이 되어 자궁으로 향하게 되는 장소가 바로 나팔관이므로 이곳을 묶게 되면 난자와 정충이 만날 길이 없어지게 되는 것이지요. 남성의 정관을 묶는 것은 정충이 나오는 길을 차단하는 방법으로 정관은 피부 바로 밑에 지나므로 수술이 간단하고 역시 입원이 필요 없습니다.
일단 단산 수술을 하고 나면 다시 아기를 원하는 경우 풀어주는 복원 수술을 해야만 합니다. 복원 수술은 까다롭고 성공률도 높지 않으며(여성의 경우 약 60% 정도) 보험 적용이 안되어 비용도 많이 들게 되므로 단산 수술을 선택할 경우는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QUICK

의료진소개

위치안내

제증명발급

마리의분만